본문 바로가기

@내멋대로@ 게임 이야기/PC게임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무료

19년 만에  다시 주목이 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를 알리며 오늘 19일

 1.18버전이 패치가 완료되었다


패치가 완료되고 이제 스타크래프트는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수 있게 되었다 


## 무료로 즐기는 스타 1.18 버전 ##



약 한달여 정도에 테스트 기간이 끝나고

 패치가 완료된 스타크래프트 1.18버전

이번 패치에는 다수에 버그 수정 및 관전자 모드(옵저버모드)

호환성 개성 등 기존에 불편했던 점들이 보완되었다



기존에 없던 기능 중엔 

단축키 설정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였지만

논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이번 패치에서는 빠지게 되었다

1.18버전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존재 하였으나 

필자는 플레이해 보지못해 아쉽게 남는다


일부 유저들은 마음에 드는 기능이

빠지게 되었다며 아쉽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


스타크래프트 1.18버전를 무료로 플레이해보자

우선 블리자드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무료로 플레이하기를 누른다


"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바로가기 "



설치는 아주 간단하다

PC사양에 맞게 선택해 주자



이렇게 순서대로 눌러주면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 시간도 약 3분 미만으로 설치가 완료된다

초창기 CD로 설치할 때 좀 오래 걸린 기억이 있었는데

이제는 CD키 없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니 세상 좋아졌다



설치 후 플레이 화면, 참으로 오랜만에 보는 화면이다

15년만인가..아련한 기억이...



오른쪽 하단에 1.18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show me the money

치트키를 치며 게임했던 기억이 난다 후후..

브루드워 캠패인 모드



기존에 알던 배틀넷 모습이 아니다

초반에 접속하고 나서 어리둥절 좀 하다 입장 버튼이

상단에 있는걸 보고 다시 진정이 되었다


맵도 미리 보기도 되고 정말 좋아진듯하다

학창시절 친구들과 PC방에서 스타를 즐겼는데 

무료로 즐길 수 있으니 친구들과 오랜만에

스타크래프트 한판 즐겨 볼까 한다


" 이외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