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멋대로@ 소소한 정보/차량관련 정보

(일상) 쉐보레 스파크, 올뉴말리부 결함 발견 리콜

현대, 기아, 삼성, 그리고 쉐보레

국내에서 많이 타고 다니는 자동차 브랜드다


하지만 결함으로 인한 리콜이 계속 발생되고 있다

안전이 중요시되는 자동차에 왜 리콜 사태가 

자주 일어나는 것일까?



## 더 넥스트 스파크, 올 뉴말리부 6만대 리콜 ##


쉐보레의 주력인 더 넥스트 스파크와 올 뉴 말리부에서

제작결함과 안전기준 위반이 발견되어

과징금 10억 이상이 부과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 GM에서 제작/판매된 두 차량에 제작결함이

발견됨에 따라 리콜 진행 예정이다


## 리콜대상 차량과 결함 이유 ##


먼저 넥스트 스파크는 제원상 75마력으로

되어있으나 실제 차량은 약 69마력으로 7% 이상

출력 저하가 발견되었다


국내 자동차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에는 

±5%를 초과하면 안된다고 한다



그리고 올 뉴 말리부는 방향지시등을 켰을때

주간주행등이 꺼지는 결함이 발생 되었다


이는 안전기준 위반 사항이라고 한다

이렇게 출력결함과 안전기준 위반으로 

총 10억 6천만원에과징금 처분을 받았다



  [ 리콜대상 차량 ]


넥스트 스파크 리콜대상은 

16년 5월 31일 ~ 17년 1월 24일에

제작된 넥스트 스파크 약 4만 4천대


올 뉴 말리브 리콜대상은

16년 5월 10일 ~ 16년 1월 18일에

제작된 뉴말리브 승용차 약 2만1천대



현재 리콜진행 중이며 위에 해당되는 차량은 전국에

한국GM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리콜 가능하다

아직 점검을 받지 않았다면 확인하고 꼭 리콜 받도록 하자


한국GM 고객센터 : 080-3000-5000


" 쉐보레 홈페이지 바로가기 "